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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Notice: Undefined variable: sub_code in /home/host/dawoont/www/html/_skin/layout/inc_path.php on line 27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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드라이브 동기 시스템

개요

  • 중요 설비의 드라이브를 이중(다중)화 시스템
  • 고장이 발생한 드라이브 설비 정지 없이 가동 중 교체 가능
  • 드라이브 간의 동기화 하나의 AC모터 제어
  • 고장 복구 후 연속 정상 가동
  • 드라이브와 부하의 N:1 구성 드라이브(최대 4대 병렬 연결)
  • 설비 정상 가동 중 드라이브 예방 점검ㆍ정비 가능
  • 1대의 드라이브 고장 나머지 드라이브로 연속가동
그림 1. Drive 동기 구성 예

그림 1. Drive 동기 구성 예

구성

Driver 동기는 Mastcr/Follower로 최대 4대 까지 구성 (한대의 Master와 3대의 Folbwer)

그림 2. Drive 동기 Configuration

그림 2. Drive 동기 Configuration

특징

  • 설비 가동 중 드라이브 고장이 발생하여도 설비 정지없이 연속으로 부하가동 100%를 유지하여 생산에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.
  • 고장 발생한 드라이브를 설비 가동 상태에서 분리 후, 보수가 가능합니다.
  • 설비 가동 중 드라이브의 예방 점검이 가능합니다.
  • 고장 수리 또는 점검을 완료한 드라이브는 가동 중인 설비에 무정전 상태로 복귀합니다.
  • 드라이브 각각 부하 분담은 총 부하 전류의 1/N(2~4)씩 분담합니다.
  • 모터 용량 및 전압에 따라 드라이브 구성이 가능합니다. (모터가 고압인 경우 Step Down/up 시스템 구성)

기능ㆍ적용 분야

드라이브 동기 시스템
  • 철강 & 자동차

    철강 & 자동차

  • Pump & Fan

    Pump & Fan

  • 화학 & 정유

    화학 & 정유

  • 펄프 & 제지

    펄프 & 제지

  • 크레인 & 호이스트

    크레인 & 호이스트

  • 시멘트 & 유리

    시멘트 & 유리

  • 조선 & 해양

    조선 & 해양

  • 컴프레셔 & 압출기

    컴프레셔 & 압출기

전원단 고조파 해결

D드라이브에 다중화 및 다권선 변압기를 적용하여 고조파를 해결합니다. (드라이브 3~4대 구성: 국제 고조파 관리기준 IEEE-519 적합)

경제성

드라이브 동기(3대구성) 일반 2중화 (2대 구성)
초기투자 75 100
수리/교체 50 100
예비품 50 100

고장분류

  • MASTER DRIVER 고장

    Master 고장시 Follower중에서 ‘MF2 Mode 기능’을 적용한 드라이버가 새로운 Master로 자동 전환되는 동안 발생하는 시스템 정자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. 교체 혹은 수리 완료 후 가동중인 상태에서 무정전 상태로 추가 접속이 가능하고 기존 Master는 Follower3의 기능을 합니다.
    (Master 고장 시스템 일시 정지, 절체(250ms)후 기동. 약 50ms 후 Flying Stat)

    그림 3. Master Fault

    그림 3. Master Fault

    • 그림 4. Drive 동기 정상운전

      그림 4. Drive 동기 정상운전

    • 그림 5. Master Fault (MF2 Mode)

      그림 5. Master Fault (MF2 Mode)

    • CH1: Master 전류
    • CH2: Follower1 전류
    • CH3: Follower2 전류
    • CH4: Follower3 전류
    MF2 MODE ?
    Mater 드라이버 고장 발생시 Follower 드라이버 중 하나를 Master로 전환하는 기능
    Flying start?
    재기동시, 드라이브에서 모터의 프리런 속도를 인식하여 현재의 속도부터 재기동 후 설정 주파수로 운전
  • Follower(F1 ~ F3) 드라이브 고장

    Follower 2,3 고장시 Follower2, 3 드라이브를 수리/교체 동안 발생하는 시스템 정지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. 교체 혹은 수리 완료 후 가동중인 상태에서 무정전 상태로 추가 접속이 가능하고 기존 Master 드라이브로 정상 부하 분담 운전을 합니다.

    그림 3. Follower 2 Fault

    그림 3. Follower 2 Fault

    • 그림 4. Drive 동기 정상운전

      그림 4. Drive 동기 정상운전

    • 그림 5. Follower 2,3 Fault

      그림 5. Follower 2,3 Fault

    • CH1: Master 전류
    • CH2: Follower1 전류
    • CH3: Follower2 전류
    • CH4: Follower3 전류

구성

  • 드라이브 동기 시스템

    드라이브 동기 시스템
    • 드라이브와 부하 N:1 이중/다중화 시스템
    • 드라이브 1대당 35% 용량(3대 기준)
    • N:1 병렬 연결(최소 2대, 최대 4대) 드라이브간의 동기화로
    • 하나의 부하 제어 가능
    • 고장 발생시, 주요 설비 안정적 연속 운전
    • 대당 35% 용량의 드라이브(35% *3대 기준)
  • 기존 드라이브 이중화(Stand by)

    기존 드라이브 이중화(Stand by)
    • 드라이브와 부하 1:1 연결 방식
    • 드라이브 고장 시 설비 정지
    • 예비 드라이브 절체시 부하 정지
    • 고장 발생시, 주요 설비 연속 운전 불가능
    • 200% 용량(100% *2대)

고장 발생

  • 드라이브 동기 모드

    드라이브 동기 시스템

    드라이브 동기 시스템
    • 나머지 드라이브로 연속 가동
    • 설비 및 시스템 가동 유지
    • 연속 부하 가동율 100% 유지
  • 기존 드라이브 이중화(Stand by)

    기존 드라이브 이중화(Stand by)
    • 예비 드라이브 절체 시간 소요
    • 설비 및 시스템 가동 중지
    • 절체 후 부하 가동율 100%

수리 교체 및 예방 정비

  • 드라이브 동기 모드

    드라이브 동기 시스템

    드라이브 동기 시스템
    • 설비 정지없이 드라이브 수리교체 및 예방 정비 가능
  • 기존 드라이브 이중화(Stand by)

    기존 드라이브 이중화(Stand by)
    • 드라이브 수리교체 및 예방 정비시 드라이브 및 설비 정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