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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력 회생형 로드뱅크 시스템

개요

해상 및 육상 발전기, 비상 발전기, U.P.S, 엔진 출력성능 테스트 시 발생되는 전력을 열로 소비 시키지 않고 전력으로 회생(환원)하는 장치

특징

  • 기존 로드 뱅크 기능 100% 충족
  • 테스트 발생 폐전력 평균 93%를 회생(환원)하여 전기 에너지 재생산
  • 발전기 및 계통(GRID)에 별도 리액터 및 콘덴서를 설치하지 않고 역률 조절 가능
  • 회생전력을 사용하여 전원 공급설비 여유 (적정한 용량선정 가능)
  • 열 발생이 적어 장비의 실내 설치 및 테스트 가능

구성

구성

특·장점

평균 93 % 전기에너지 회생으로 테스트 비용절감 / 무정전으로 사내 및 한전 부하 계통 연결 / Peak Shift 적용 시 전력 요금 절감 / CO2 발생 저감으로 환경보호 / 비상 발전기 출력 100% 상시 가능 / E.S.S 시스템 적용 가능 (OPTION)

비상 발전기 운영 현황

실 부하테스트에 대한 대비 인식 부족으로 90%이상 무부하(엔진 공회전) 테스트

비상발전기 무부하 테스트 문제점

  • 무부하 테스트를 진행할 경우, 엔진의 온도가 저온으로 진행되어 비상발전기 엔진내 연료의 불완전 연소로 Wet Stacking 현상 발생으로 발전기 성능 저하, 수명 단축
  • 실제 비상상황(정전 등) 발생 시 엔진(발전기) 용량 100% 출력 불가능
    (병원의 인명사고, 전산센터의 데이터 손실, 공장의 생산라인 정지, 선박 발전기의 전원공급 불능 등 전기를 기반으로 하는 사회 전반에서 피해 발생)
  • 엔진계통 압력, 온도상승 적정치 확인 불가능
  • 발전기 전압확립, 엔진 배관계통 누수/누유 등 일반적 결함만 확인 가능

구성도

저압(P.R.S)시스템 구조도

저압(P.R.S)시스템 구조도

고압(P.R.S)시스템 구조도

고압(P.R.S)시스템 구조도