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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원라인 동기 시스템

전원라인 동기 시스템?

01. DRIVE 동기 시스템 운전 중 드라이버 전원을 상용 전원과 동기화하여 절체하는 기능

DRIVE 동기 시스템 운전 중 드라이버 전원을 상용 전원과 동기화하여 절체하는 기능

드라이버 전원을 상용전원과 동기화하여 부하에 무정전으로 전원을 연속 공급하므로 모터 재기동 에 의한 과전류 발생이 없어 수전설비 용량의 부담이 적고 모터 및 전원공급 설비 기동시 과전류에 대한 피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.
(ex : 대용량 부하를 드라이버로 기동후 상용전원으로 절체하여 기동전류에 의한 전압 강하가 발생하지 않습니다.)

02. 상용전원 운전 중 상용전원을 DRIVE 동기 시스템 전원과 동기화하여 절체 하는 기능

상용전원 운전 중 상용전원을 DRIVE 동기 시스템 전원과 동기화하여 절체 하는 기능

상용 전원을 드라이 버 전원과 동기화하여 부하에 무정전으로 전원을 연속 공급합니다.
(ex:정속 운전 중 펌프를 무정전 상태의 드라이버 운전 방식으로 절체 후 가변속 운전 모드로 운전 하여 정지시 감속정지로 인한 수격작용(Water Hammer)이 발생하지 않습니다.)

※ 동기조건 : 상용 전원·드라이브 전원의 전압, 주파수, 위상 일치시 동기 가능

특징

  • 대용량 모터 기동 시 전류를 적게 할 수 있고, 기동 후 라인 동기 시스템으로 정속 운전이 가능합니다.
    (인버터 기동 전류는 정격 전류의 25% 이내)
  • 기존 부하 운영시스템(모터 : 드라이브 1 : 1)에 라인(Line) 동기 시스템을 적용한 1대의 드라이브를 다수의 모터에 적용시 기동 전류를 줄이고, 최종 선택한 모터는 가변속 운전이 가능합니다. (K-water 펌프 운영 시스템 다수 적용)

효과

  • 모터 기동전류가 적어 전원(수전)설비 용량을 줄일 수 있고 설비에 피로가 발생 하지 않음
  • 다수의 모터를 순차적으로 드라이브를 통하여 기동(Start)하므로 기동전류에 의한 전기 선로의 전압강하를 최소화 함
  • 모터를 정속 가동 중 모터를 드라이브로 선택하여 정지시 감속 시간을 적용하여 설비에 충격이 발생 하지 않음
  • 1대 드라이브(인버터)를 적용하여 다수의 모터를 선택 운전 및 가변속 운전이 가능하여 예산을 절감 할 수 있음

구성

  • 드라이브 전원 ON 드라이브 전원 ON
  • 상용 전원 ON 상용 전원 ON
  • 상용전원+드라이브전원 ON라인 동기 모드 상용전원+드라이브전원 ON
  • 상용전원+드라이브전원 ON라인 동기 모드 상용전원+드라이브전원 ON
  • 드라이브 전원 OFF 드라이브 전원 OFF
  • 상용 전원 OFF 상용 전원 OFF
  • 그림 13. 드라이버 - 상용전원(한전) 전류

    그림 13. 드라이버 - 상용전원(한전) 전류

  • 그림 14.상용전원(한전) - 드라이버 전류

    그림 14.상용전원(한전) - 드라이버 전류

  • CH1: 모터전류
  • CH2: 인버터 전류
  • CH3: 상용전원 전류
  • 모터 기동시 기동전류가 작아, 전원공급 설비용량 여유
  • 무정전 상태로 절체 후 가변속(감속정지) 운전
  • 기동 완료 후 무정전 상태로 정속 운전 절체(부하에 전기, 기계적 충격없음)
  • 설비 충격 발생 없음